제1회
장항 맥문동 꽃축제
2023년 8월 25일(금)-8월 29(화)
7월 1일 방문했는데 아직 맥문동 꽃은 피지 않았습니다. 송림숲은 해안가로 소나무 숲이 울창하며 몇 년 전부터 서천군에서 맥문동을 심어 지금은 맥문동 꽃이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장항은 제가 신혼 때 살던 곳이라 가끔 방문하는 곳입니다.
장항 송림 산림욕장 송림 해수욕장은 오래전에는 저희 어머님께서 모래 찜질하러 다니시던 곳이었습니다.
바닷바람과 모래의 유실을 막기 위해 조성된 소나무 숲은 맥문동 꽃, 갯벌체험, 스카이워크, 오토캠팽장등 유명한 관광명소가 되었습니다.
맥문동 꽃은 8월부터 피기 시작해 중순 이후에는 보랏빛 향연을 볼 수 있습니다. 스카이워크는 노을이 아름다운 서해 바다와 갯벌을 조망하고 서해의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힐링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잘 정돈되어 있는 소나무길 피톤치드를 마시며 보랏빛 물결의 아름다운 향연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소나무 숲은 서천 군민들의 삶의 터전이며 쉼터이고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장소입니다.
선선한 서해 바람이 불면 소나무 아래는 보랏빛 바다물결로 출렁이며 그 모습은 장관입니다.
또한 오토캠핑장도 있으니 해넘이도 갯벌체험도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는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송림 해수욕장 갯벌 모습입니다. 멀리 장항 제련소가 보입니다.
22년 8월 4일 방문 때의 모습입니다. 송림 숲은 가끔 가는 곳입니다.
맥문동은 습지와 습한 환경을 선호하며 맥문동 뿌리는 한방에서 약초로 사용하고 있으며 여름에는 수삼 대추와 함께 끓여 차로 드시면 원기 회복에도 좋아 차로도 많이 사랑받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