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 맨발걷기 좋은곳 오목교 운동장 영롱이억새구장, 운동 효과

반응형

서울에서 맨발걷기를 하기에 아주 좋은 곳인 오목교 주변에 위치한 영롱이억새구장 운동장에 다녀왔습니다.

서울 맨발걷기

서울 맨발 걷기 운동장

목동과 문래 사이에 위치한 안양천 운동장으로 오목교와도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서울 맨발걷기

서울에서는 맨발 걷기를 할 수 있는 운동장이 많지 않은데요. 이곳은 이미 동네에서는 맨발 걷기 운동장으로 잘 알려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영롱이 억새구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에도 많은 사람들이 맨발 걷기 운동을 하고 있어 한편에 많은 운동화가 놓여 있었습니다.

서울 맨발걷기서울 맨발걷기
서울 맨발걷기

영롱이억새구장에서 맨발 걷기를 하기 좋은 점은 운동 후 발을 씻을 수 있는 수돗가가 바로 옆에 놓여있다는 점입니다. 또 화장실도 아주 가까워 이용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서울 맨발걷기서울 맨발걷기

서울에서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인 맨발 걷기의 효과와 운동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맨발 걷기 운동효과

  • 근육 강화: 맨발걷기를 하면 발의 소근육부터 힘줄, 인대 등 발 부위의 모든 균형과 감각이 강화됩니다. 또, 전반적인 신체 자세를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 관절 건강: 발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으로 관절을 건강하게 하고 관절 위험을 예방할 수 있으며 무릎과 엉덩이에 무리가 가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 혈류 순환 개선: 발바닥에는 신경 말단이 많이 위치해 있어 발바닥 자극, 지압효과를 통해 혈류 순환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 해소: 맨발로 걸으며 땅과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기분을 개선시킬 수 있으며 맨발 걷기는 수면의 질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맨발 걷기 운동시간

  • 맨발 걷기 운동 시간은 1 ~ 2 시간정도를 권장하며 초보자의 경우 30분 정도 진행해도 좋습니다.

서울 맨발걷기

영롱이억새구장 운동장의 크기가 매우 커 한 바퀴를 돌 때에도 꽤 긴 시간이 소요됩니다. 또 다양한 코스로 발바닥에 자극을 줄 수 있어서 좋아요. 이 운동장은 비가 온 다음날에는 땅이 질퍽거리는 진흙 같은 부분도 생겨나는데 촉감이 좋아서인지 많은 분들이 진흙을 밝으면서 맨발 걷기를 하시더라고요.

서울 맨발걷기서울 맨발걷기

축구 골대도 있는 운동장인데 축구를 하는 사람들보다 맨발 걷기를 하는 사람들이 늘 더 많습니다. 골대 뒤로는 맨발 걷기 운동을 위한 푹신한 모래사장도 있어 초보자들이 이용하기에도 좋았습니다.

서울 맨발걷기서울 맨발걷기

영롱이억새구장은 사진으로 담을 수 없을 만큼 맨발 걷기를 할 수 있는 코스가 길어요. 운동장 위로 발바닥 모양이 무수히 많이 찍혀있어 맨발 걷기 운동의 흔적들이 많이 남아있더라고요. 서울 맨발 걷기를 하기 좋은 곳을 찾고 계신다면 이 운동장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