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캠핑장 203 사이트 예약에 성공하여 당일치기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주변 캠핑 사이트인 중형 텐트 204, 207, 211과 3-1, 3-2 사이트 사진도 함께 찍어왔습니다.
저희는 늘 1박은 하지 않고 당일치기로 방문하여 밤늦게까지 놀다가는 편이에요.
서울대공원 캠핑장 입실 시간
서울대공원 캠핑장 피크닉 이용시간과 캠핑장 입실 시간은 약간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 캠핑장 입실 시간: 당일 12:00 ~ 다음날 10:00 (퇴실)
- 피크닉 이용 시간: 당일 09:00 (입장) ~ 당일 19:00 (퇴장)
- 서울대공원 캠핑장 예약 사이트: http://www.seoulcamp.co.kr/
저희는 캠핑장 텐트를 예약해서 다녀왔지만 9시에도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퇴실 시간이 10시까지로 되어 있어서 서울대공원 입구에 위치한 빵집에서 아침식사를 한 후 입장을 하였어요.
서울대공원 캠핑장 아침식사
빵명장은 8시부터 오픈이어서 서울대공원 캠핑장에 8시 30분쯤 도착하여 주차를 해놓고 아침을 먹고 오기 좋았습니다.
- 영업시간: 08:00~ 20:00
- 위치: https://maps.app.goo.gl/EuTtue2Gi68g8gwL9
아침에 갓 나온 빵과 커피를 함께 마셨는데 맛있었지만 가격은 꽤 비싼 편이었어요.
저희가 예약한 203 사이트는 나름 명당이었어요. 계곡과 아주 가깝고 캠핑 텐트 간의 간격이 꽤 넓어서 옆자리에 사람이 있어도 신경이 별로 쓰이지 않았습니다. 203 사이트 너머로 보이는 곳이 201, 204 사이트인데 거리가 먼 게 느껴지죠.
206과 208 사이트는 바로 계곡에 붙어있고 간격도 넓어 캠핑장 명당이에요.
204 텐트는 중형 텐트여서 테이블도 2개고 텐트도 더 컸어요.
길가에 위치한 207 텐트와 가장 끝자리에 위치해 있던 211 텐트입니다.
서울대공원 캠핑장 놀이터에는 아이들이 모래성 쌓기 놀이를 하고 놀아도 될 만큼 푹신하게 모래가 깔려있었어요.
3 야영지는 놀이터와 가까운 위치였는데 3-1 사이트 자리도 좋아 보이더라고요.
캠핑 점심으로는 구이바다에 삼겹살과 항정살을 구워 먹었습니다. 구입한 지는 꽤 됐는데 캠핑 의자와 더불어 캠핑 갈 때마다 너무 잘 쓰고 있는 아이템이에요.
서울대공원 캠핑장 볼거리
저희는 점심을 먹고 나서 산책 삼아 무료 개방인 서울대공원 동물원 둘레길, 산림욕장길을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서울대공원 동물원으로 동물원 안으로 입장을 하지 않고 바깥쪽으로 된 길을 따라 걸으면 되었어요.
저희는 동물원 입구에서 오른쪽 길을 따라 둘레길을 돌았어요.
서울대공원 동물원 둘레길 안에는 다람쥐 광장도 있고 산림욕장길도 있었어요.
둘레길은 경사가 좀 있는 편이었지만 도로가 잘 되어있어서 한 바퀴 도는 데 어렵지는 않았고 시간은 한 시간 반정도 소요되었어요. 서울대공원 캠핑장에 방문하시면 아침 일찍 식사도 하시고 동물원둘레길, 산림욕장길도 방문해 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