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방콕 도심에 위치한 룸피니 공원에 산책을 하러 다녀왔는데 공원 내부에 헬스장이 있더라고요.
공원 규모가 커 산책이나 조깅을 하기에 딱이었는데요. 공원 곳곳에 코모도 왕도마뱀이 많은 점이 놀라웠어요.
방문한 날은 평일이었는데도 조깅을 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더라고요. 강가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또 야외 헬스장이 있는 점도 특이했는데요. 시설이 좋아 보이진 않았지만 다양한 기구가 보였어요.
걷다가 혹시나 도마뱀이 있을까 하여 강가 쪽으로 걸음을 옮겨보았는데요.
물속에 코모도 왕도마뱀이 있어 깜짝 놀랐어요.
가까이로 헤엄쳐 오는데 도마뱀 크기가 정말 크더라고요.
룸피니 공원 내부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것을 보고 도마뱀이 공격성이 없는 건가 의문이 들었어요.
한참 구경을 하던 중 왕도마뱀이 갑자기 방향을 틀어 물밖으로 나오려 해 놀랐는데요.
저대로 붙어서 한참동안 개미를 잡아먹더라고요.
그러고는 유유히 헤엄을 쳐 어딘가로 사라졌습니다.
실제로 보면 사진보다 더 크고 물속을 헤엄치는 게 악어같이 느껴지기도 했어요.
룸피니 공원은 산책길도 잘 되어있고 나무도 많이 심어져 있어 좋더라고요. 공원 가운데 큰 호수가 있는 점도 좋았어요.
도마뱀을 무서워하는 분이라면 룸피니 공원이 싫을 것 같은데요. 다행히도 산책길에 나와있는 아이들은 없더라고요.
다 이렇게 물가 주변 가까이를 거닐 고 있었어요.
룸피니 공원 내에는 고양이들도 꽤 보였습니다. 조깅을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미동조차 없이 깊은 잠에 빠져있던 고양이가 너무 귀여웠어요.
공원 한쪽에서는 야외 에어로빅을 하는 곳도 있었는데 노래가 신나 꽤 재밌어 보이더라고요.
방콕 룸피니 공원 가까이에 숙소를 얻으셨다면 운동삼아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