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길 158-6 위치한 학원농장은 면적이 30만여 평으로 1994년 관광농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봄에는 수십만 평의 완만한 구릉지대에 펼쳐진 청보리밭으로 , 가을에는 구름이 내려앉은 듯한 하얀 메밀꽃밭으로 유명합니다. 학원농장의 청보리가 가장 푸르고 파란 이삭을 틔워내는 시기는 여름이 들어서는 입하 전후입니다.
9월이 시작되면 고창 여행도 시작됩니다. 선운사의 상사화를 보고 무장읍성을 둘러보고 메밀꽃밭으로 달려갑니다.
메밀꽃은 9월 초부터 피기 시작하여 9월 말까지 이어집니다.
학원농장에서는 2004년부터 매년 4월에 고창청보리밭 축제가 이곳에서 개최됩니다.
학원농장의 구릉언덕은 언제나 평화롭고 평온하고 저 멀리 구릉언덕을 지나면 가을 하늘에 닿을 것 같은 설렘으로 걷고 또 걸어보는 곳 낭만이 있는 이곳은 봄가을이 되면 가보고 싶고 걸어보고 싶은 곳입니다.
학원농장은 계절에 따라 갖가지 꽃들로 방문자들에게 심신을 치유해 주는 대자연이 병원이 되어 주기도 합니다. 그런데 긴장마와 날씨의 변화는 꽃들이 잘 생육할 환경을 빼앗아가기도 합니다.
중간중간 포토존을 만들어져 있고 메일밭 사잇길을 따라 걷다가 정자에 잠깐 앉아서 쉬어가기도 합니다. 풍차 전망대에 올라 보면 가슴이 탁 틔입니다.
꽃들이 피기 시작하면 벌들도 춤을 추며 날아다닙니다. 꽃세상이 좋은가 봅니다.
어느 순간 벌과 함께 내 눈이 날고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양손에는 꽃가루를 한 덩어리씩 달고 춤을 춥니다.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곳 기념품 판매장에서 청보리 아이스크림, 커피 한잔 이곳에서 생산한 품질 좋은 청보리새싹과 메밀가루등을 구입합니다. 메밀밭길 오솔길을 따라 걷다 보면 파란 하늘에 닿을 것 같아 항상 설레었던 학원농장 오늘도 사진 속에서 저 넘어 뭉게구름 타고 날아가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