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곤지암 화담숲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근교 광주 수목원

반응형

화담숲 hwadamsup

South Korea Trip

안녕하세요? 요로미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시켜드릴 곳은 광주 곤지암에 위치한 화담숲입니다.

화담숲 위치 : https://goo.gl/maps/n4hT4t9ZuXStVsU27

 

화담숲 · 대한민국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 · 수목원

www.google.co.kr

 

화담숲은 무더운 8월 여름휴가철에 방문하였는데도 산속이라 그런지 시원했어요.

입장료와 모노레일 이용 시 미리 예약을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저희는 매표소 옆에 있는 무인 발권기를 통해서 입장권을 구입하고 들어갔어요.

화담숲 hwadamsup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멋스러운 소나무가 눈에 들어왔어요.

소나무 앞에는 카메라 거치대가 놓여있어 편하게 가족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화담숲 hwadamsup화담숲 hwadamsup

화담숲 입구에서 조금 더 안으로 걸어들어가니 화담숲 민물고기 생태관이 나왔어요.

수족관 규모가 생각보다 커서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화담숲 hwadamsup화담숲 hwadamsup

생태관은 수족관보다는 규모가 작았지만 이곳에서도 볼거리가 많았어요.

아이들과 함께 오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화담숲 hwadamsup화담숲 hwadamsup
화담숲 hwadamsup화담숲 hwadamsup

수족관과 생태관 구경을 맞치고 조금 더 걸어올라가니 모노레일이 나왔어요.

숲속을 가로질러 올라가는 모노레일은 따로 예약을 하지 않아도 키오스크에서 표를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게 되어있었어요.

그리고 구간마다 따로 표를 끊을 수 있었는데 구간마다 금액이 달랐어요.

저희는 모노레일을 이용하지 않고 산책삼아 걸어서 올라갔는데 등산을 좋아하지 않는 저도 쉽게 걸어올라갈 수 있는 높이었어요.

화담숲 hwadamsup화담숲 hwadamsup
화담숲 hwadamsup화담숲 hwadamsup

계곡물 흐르는 소리를 들으며 데크길을 따라 걸어 올라갔어요.

중간중간 볼거리들도 많았는데, 모노레일을 탑승했으면 이 좋은 광경들을 보지 못했을거에요.

피톤치드 듬뿍 맡으며 산책겸 숲길을 걸어올라가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해요.

기울기도 가파르지않아 유모차를 끌고도 편하게 올라갈 수 있을 것 같았어요.

화담숲 hwadamsup

이곳은 소나무 구간이었어요.

화담숲은 구간마다 테마에 맞추어 잘 꾸며져있었는데 이곳에서는 멋들어진 소나무들이 가득 심어져있었어요.

화담숲 hwadamsup

그리고 화담숲에서 또 하나의 즐길거리는 다람쥐였어요.

숲속에 다람쥐가 많아 걸어올라가면서 계속 다람쥐를 마주쳤는데 너뮈 귀엽고 좋더라구요.

아이들과 함께 걸었으면, 얼마나 더 좋아했을까요?

화담숲 hwadamsup화담숲 hwadamsup

화담숲은 이 외에도 무궁화길 등 볼거리가 정말 많았어요.

계절마다 다르게 조성하고 있는 듯 했는데 그 규모가 상당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침고요수목원보다 훨씬 볼거리도 많고 좋았어요.

이렇게 잘 꾸며진 수목원이 생각보다 잘 알려져있지 않아 한편으로 아쉽기도 했습니다.

 

날씨가 참 좋은 요즘 방문하면 더 좋겠죠?

광주 곤지암 화담숲, 힐링 가득한 여행지로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