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치앙마이 현지인이 더 좋아하는 한식 맛봉 뼈다귀해장국 chiangmai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치앙마이에 위치한 맛봉 뼈다귀 해장국입니다.

한식집
해장국

이곳은 현지인 사장님이 직접 운영하는 뼈다귀 해장국집이었어요.

해장국

안으로 들어가니 한국처럼 좌식 테이블이 있었고 또 한쪽에는 입식테이블이 놓여있었습니다. 매장이 엄청 크진 않았어요.

해장국

저는 감자탕에 사리를 추가해 먹고 싶었지만 치앙마이에서 혼자 여행 중이라 뼈다귀 해장국 1인분을 시켜보았어요. 가격은 180바트로 7천원정도 하였네요. 현지 물가 치고 꽤 비싼 편이었어요.

해장국

영어로 주문을 하는데 태국인 사장님이 한국말로 말씀을 하셔서 놀랬습니다. 또 주문 후 밑반찬이 나왔는데 한번 더 놀랬어요. 

해장국해장국

사장님이 현지 태국분인데도 밑반찬이 너무나 한국식이었습니다.

생양파에 상큼한 초간장이 뿌려진 반찬과 풋고추에 쌈장도 기본 반찬으로 나왔어요.

해장국해장국

그리고 직접 담근 듯 한 오이김치도 놀라웠어요. 뼈다귀 해장국에 필수인 깍두기 김치도 나왔습니다.

해장국

배추김치도 한국의 맛 그대로였어요.

해장국해장국

10분 정도 더 있으니 기다리던 뼈해장국이 나왔습니다. 센스 있게 뼈를 버릴 뼈통도 함께 나왔네요.

해장국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어 나온 뼈해장국 위에는 파와 들깨가루도 송송 뿌려져 있었어요. 맛은 한국에서 먹던 뼈해장국 맛 그대로였습니다. 

해장국해장국

적당히 칼칼하면서도 깊은 맛이 나는 게 해장으로 딱이었어요. 한 달 살기를 하고 있는 중이라 한국음식이 엄청 당겼었는데 바로 해소가 되는 듯한 맛이었습니다.

해장국

밥을 먹고 나서는 식당 주변에 있는 빅씨 마트도 다녀왔는데 그 규모가 엄청 컸어요. 치앙마이에서 기념품이나 쇼핑을 하러 와서 해장국 한 그릇까지 하면 딱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오늘은 치앙마이 한식 맛집으로 맛봉 뼈다귀 해장국 집을 추천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