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 전북 임실군 성수면 도인 2길 50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임실치즈를 테마로 한 국내 유일 체험형 관광지로 1960년 지정환 신부님이 산양 2 마리를 키운 것으로 시작, 한국 치즈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임실군 성수면 도인리 13만 제곱미터, 축구장 19개 넓이의 드넓은 초원 위에 조성되었으며, 임실치즈의 맛과 멋이 깃든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식당에서는 이곳에서 생산한 치즈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드넓은 초지, 유럽풍의 아름다운 경관은 스위스 아펜젤러를 온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다음백과 참고)
1967년 지정환 신부님께서 작고 척박한 시골마을 임실에 오셔서 마을에 가난으로 고통받는 농민들에게 도움을 주시려고 시작하셨습니다.
산양 2마리로 시작하여 많은 시행착오와 고생 끝에 대한민국 최초 치즈 테마로 문화 역사, 관광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조형물이 군데군데 많이 있고 체험테마도 있어 가족이 함께하면 좋을 듯합니다.
지정환 신부님의 동상 "나는 누군가를 위해 살지 않았습니다. 다만 함께 했을 뿐입니다" 신부님 말씀입니다.
지정환 신부님의 약력을 읽다 보면 눈물이 납니다. 신부님 고맙습니다~~^^
작년에는 없었던 임실치즈 역사문화관을 새로 지었네요. 임실치즈의 역사는 고 지정환 신부님의 역사로 생각이 됩니다.
입구에도 장미동산을 2개나 만드는 중입니다. 멋진 장미동산이 기대가 됩니다.
치즈캐슬
장미가 지고 가을이 오면 국화꽃 축제가 시작됩니다.
임실치즈 판매장도 새로 지은 건물로 이사를 했고 이층에는 한우식당도 들어왔습니다. 구 임실치즈판매장은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로 변신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