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치앙마이 올드타운 카오소이 쿤야이 Chiangmai ร้านข้าวซอยคุณยาย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로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치앙마이 올드타운에 위치한 카오소이 맛집, 카오소이 쿤야이에요.

카오소이는 태국 북부 음식으로 카레 베이스 국물에 코코넛 밀크를 넣어 만든 국수인대요.

두꺼운 면이 들어가 있고 그 위에 튀긴 에그누들이 고명으로 올라가 있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쿤야이는 개인적으로 치앙마이에서 먹은 카오소이 중에서 가장 맛있게 먹은 집이었어요.

위치 : https://goo.gl/maps/36GrJt5z3z8vqfw6A

 

카오소이 쿤야이 · QXWM+47J, Sri Poom 8 Alley, Tambon Si Phum,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 · 태국 음식점

www.google.co.kr

카오소이 쿤야이의 영업시간은 10:00 ~ 14:00로 딱 4시간만 운영하는 가게였어요.

저는 문 열기 10분 전에 도착해서 제일 먼저 줄을 섰는데 줄을 서자마자 제 뒤로 금방 긴 줄이 생겼어요.

현지인들도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맛집인 것 같았습니다.

카오소이쿤야이

카오소이 쿤야이에는 카오소이 말고 다른 면 요리도 있어서 두 개를 같이 시켜먹어도 좋을 것 같았어요.

치앙마이 현지 음식은 대부분 양이 적어서 일반 사이즈의 카오소이는 여자인 제가 먹어도 너무 적었거든요.

여기서도 라지를 시켜 드시거나 혼자 두 종류를 시켜도 충분히 다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치킨 카오소이와 연근쥬스를 주문했는데 가격은 다 합쳐서 70바트가 나왔어요. 저렴하죠?

카오소이쿤야이카오소이쿤야이

연근쥬스는 한번도 먹어본 적이 없었는데 신기해서 한번 시켜봤어요.

연근주스답게 주스 위에 연근이 올려져 있었는데 고구마 맛?이 살짝 나는 음료였어요. 나쁘지 않았어요.

카오소이쿤야이

카오소이는 치앙마이에서 먹어본 카오소이 중에 제일 맛있었어요.

맵기는 신라면 정도였는데 진한 닭 육수에 코코넛 밀크가 들어가 부드러우면서도 매콤한 맛?!

카오소이쿤야이

카오소이에 들어있는 닭다리살도 너무 맛있고 전체적으로 맛 조화가 정말 좋았어요.

카오소이쿤야이

부드러운 면과 바삭바삭한 에그누들을 한입에 넣어 먹었는데 그 맛이 진짜 매력적이었어요.

카오소이 맛은 먹어봐야만 알 수 있을 것 같네요.ㅎㅎ

카오소이쿤야이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았던 카오소이 쿤야이

치앙마이 올드타운에 방문하시면 쿤야이에서 맛있는 카오소이 한 그릇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반응형